본문 바로가기

좋은 음식, 이모저모!

독감에 좋은 음식, 이모저모!

독감에 좋은 음식, 이모저모!

 

올 겨울도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 감기, 독감!

다들 걱정 많으시죠.

더군다나 이번엔 독감 예방접종도 말이 되게 많더라구요.

실제로도 예방접종으로 인해서 소중한 가족을 잃으시는분도 계세요..

그런 뉴스를 볼 때마다 마음이 많이 안좋습니다.

방문자분들은 접종이 꺼려지는 지금 접종 이전에 면역이라도 꾸준히 잘챙기셔서 건강한 몸 유지하셨으면 좋겠어요!!!

 

 

 

1.모과

 

모과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과일입니다.
비타민C,구연산,플라보노이드,사포닌 등이 풍부해 기침과 가래 등 기관지 관련 증상에 아주 효과적이고 육체 피로 회복에도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기때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모과 자체는 날로 먹기엔 시고 떫어서 출근전 따뜻한 모과차 한잔으로 감기,독감 예방 어떠실까요?

 

 

 

 

2.

 

겨울엔 역시 전기장판 틀고 박스 옆에 두고 오밀조밀 하나씩 까먹는 귤 아닐까요?
귤에는 플라노보이드라는 성분이 있는데 몸의 면역력을 높여줘서 독감 예방에 도움을 주며, 다들 아시는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비타민C는 비타민D처럼 피부 등으로 얻을수 없을 뿐더러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과일이나 채소 등으로 섭취해줘야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굳이 꼭 챙겨먹는 한약처럼 의식할 필요 없이 맛있으니까 하루에 한두개씩이라도 까먹는거 어떠신가요?

 

 

 

 

3.

 

 

무는 위의 과일들과는 다르게 보통 반찬으로 접하게 되는데요!
의외로 무는 과일 그 이상의 식이섬유와 여러 영양소들을 품고있는 좋은 채소에요!
칼륨, 비타민C,칼슘,엽산과 식이섬유까지.
게다가 이소사이오사이아네이트라는 항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목이 아플 때나 호흡기 점막을 강화하여 기침등에 좋으며 과장을 약간 보태서일종의 고체형 물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수분 또한 많이 품습니다.
다만, 요리 과정속에서 무 자체를 너무 오래 가열하면 파괴되는 영양소도 있다하니 주의해주세요!

 

 

 

 

4.도라지

 

도라지에 들어있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은 가래에 효과가 크며 약간의 진통과 해열에도 효과가 있으며 혈당 강하 등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이는 기관지 염증을 제거해주고 점막을 튼튼하게 해준다는데 외부에서 들어오는 세균성 바이러스 등의 침투를 막아줍니다.
또한 항염작용으로 인하여 기관지염을 빠르게 치유하는데에도 일가견이 있다고 하네요.
도라지는 쓴맛이 강해서 개인적으로 저도 그렇게 좋아하진 않지만 충분히 물에 담갔다가 먹을수도 있고 꿀과 함께 먹으면 달달하니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5.녹차

 

녹차는 독소 배출,면역력 강화에 좋고 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좋다하니 현실에 치여 피곤한 현대인들에게 아주 1석2조인 차가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독감인에게 2~30%이상 증상이 크게 완화되는 효과도 보였다고 하네요.
다만 녹차는 과하게 마시면 요즘같이 많이 추워지는 시기에 몸이 냉해지고 위염의 부작용이 나타날수 있으며 불면증 또한 겪을수 있다하니 하루에 두잔정도가 충분하다고 합니다!!

 

 

 

 

 

 

 

이와같이 요새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는 지금 다들 감기,독감 특히 코로나!!!조심하시고 올 겨울도 잔병없이 건강하게들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

항상 손 소독하시는것 잊지 말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