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음식, 이모저모!

빈혈에 좋은 음식, 이모저모!

빈혈에 좋은 음식, 이모저모!

 

 

 

 

 

 

한 번쯤은 어.. 나 빈혈인가? 싶은 생각 드신 적 있으실 겁니다.
빈혈이란 말 그대로 몸에 적혈구가 부족한 것입니다.
빈혈이 발견되었을 경우 빈혈 자체의 치료도 중요하지만 빈혈이 발생한 원인에 대한 철저한 검사가 더욱 중요합니다.
그렇게 크게 와닿지 않지만 연령이 조금 있으신 분들께는 어찌 보면 굉장히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보통은 일반적으로 빈도가 가장 높은 건 철 결핍성 빈혈인데 이는 철분 보충제를 복용함으로써 막을 수 있는데 철분은 생각 외로 음식에서 따로 영양제를 먹을 필요 없이 건강하게 잘 챙길 수 있습니다.
걸리고 나서 치료하는 건 말 그대로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죠.
애초에 외양간을 항상 보수해서 걸리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제 빈혈에는 무슨 좋은 음식들이 있는지 같이 알아볼까요?

 

 

 

 

 

 

1. 소고기


소고기는 비타민B12 가 굉장히 풍부한 음식으로써 적혈구를 생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엽산 활동을 돕는데도 한몫하기 때문에 만능 수준의 빈혈을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그 밖에 비타민, 무기질 필수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상대적으로 빈혈이 남성보다 4배가량 더 발생한다는 여성에게도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맛으로 보나 효능으로 보나 남성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겠죠?

특히 월경이나 임신 등 여러 이유로 더욱 영양분이 절실한 여성분들이 드시면 더 좋습니다!

 

 

 

 

 

 

 

 

2.비트

 

비트는 기본적으로 비타민 C와 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만성 피로와 눈 피로, 눈 건강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비트의 색이 붉은 이유인 브이트레인은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빈혈에 굉장히 좋은 음식인데요.
더군다나 여성분들에게 희소식이라 할 수 있는 칼로리가 낮고 피부 미용에도 굉장히 뛰어나다고 합니다.
생으로 먹으면 굉장히 떫고 금방 포기해버릴 맛이지만 가장 무난한 방법인 즙을 내거나 주스를 해먹는 방법 등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시금치

 

시금치에는 섬유 소질이 풍부해 변비에 으뜸인 음식이고 열량 자체도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질산염이 많이 들어있어서 혈전을 억제하고,철과 엽산 성분은 빈혈 예방에도 아주 좋습니다.
심장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고 비만과 당뇨병에 쉽게 노출이 되는 바쁘고 본인을 챙기기 힘드신 남성분들에게도 위험을 감소시키는 좋은 음식입니다.
다만 수산 성분이 많아서 익혀 먹어야하니 오늘 저녁은 뜨끈하게 시금치 된장찌개 어떠실까요?

 

 

 

 

 

 

 

4.브로콜리

 

뭔가 보들보들 푸슬푸슬하고 독특한 식감에 굉장히 건강한 맛을 자랑하는 브로콜리 싫어하시는 분이 있을까요?
네, 바로 접니다.
즐겨먹지는 못하겠더군요.. 하하..
근데 효능을 공부하고 알아보다 보니 나름 슈퍼푸드 축에 속할 정도로 영양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브로콜리는 철분 함유량이 다른 채소에 약 2배에 육박한다고 알려져 있고 근육의 피로에도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항암효과 또한 뛰어나며 비타민 C가 풍부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부족한 헤모글로빈으로 인한 피로를 회복시키고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또한 전 포스팅의 감기의 예방에도 한몫한다는군요.
다들 브로콜리를 드실 때 줄기를 자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줄기에 영양가가 많고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기에 줄기를 자르거나 버리지 않고 드시는 게 좋습니다!

 

 

 

 

 

 

 

 

5.방울토마토

 

채소 중에서 구연산이 가장 많이 들어있다는 방울토마토입니다.
지방과 젖산을 분해하고 에너지를 생성해 피로를 없애고 식욕 또한 증진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사실 식욕증진은 잘은 못 느끼겠습니다 샐러드 등에서만 자주 먹던 터라..
골다공증에 제격인 마그네슘과 칼슘, 고혈압을 예방하는 칼륨과 빈혈 예방에 좋은 몰리브덴, 철 분 등 많은 미네랄을 함유하고 비타민 또한 굉장히 풍부하여 대사 촉진에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으뜸이라고 칭해지는 방울토마토 저도 이제는 의식해서 자주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봤는데요!!

생각보다 다이어트에 대해 효율이 굉장히 높은 음식들이 많네요!!!

저도 요새 배에 살이 좀 많이 올랐는데..허허..빈혈 예방도 할겸 건강도 챙길겸 먹어버릇 해야겠어요!!!

어머니도 방울 토마토를 많이 좋아하시는데 어지러움증도 자주 느끼시니 한박스 사드려야겠어요.

방문자분들 오늘도 건강 잘 챙기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